상담원 아이콘

봉수대 투어 코스

0

17

봉수대 투어 코스

봉수대 투어 코스(가족, 연인, 1인)

드높은 곳에서 영해와 영덕의 해안을 두루 살펴보고 싶다면 봉수대 코스를 추천한다. 영덕 대소산 봉수대는 영덕 축산포 방면의 상황을 서울 남산까지 전하던 곳의 하나였다. 남쪽으로 별반 봉수대, 북으로 평해의 후리산 봉수대, 서로는 광산 봉수대를 거쳐 진보의 남각산 봉수대로 연락을 취하도록 되어있었다. 영덕에는 대소산 봉수대와 풍력발전단지의 별반산 봉수대 두 곳이 있었다.

봉수대 투어 코스

1여행지

창포풍력발전단지

경북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328-2

해안을 끼고 있어 사계절 내내 바람이 많은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에 건설한 풍력발전단지로, 영덕의 유명 관광지인 해맞이공원 위쪽 언덕에 조성되어 있다. 면적은 16만 6,117㎡이며 풍력발전기 24기가 생산해 내는 발전량은 연간 9만 6,680MWh로 약 2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인데, 이는 영덕군민 전체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창포풍력발전단지

2여행지

별반산 봉수대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산26-5

별반산 봉수는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에 있다. 창포리는 ‘붓꽃이 많이 피는 포구 마을’이라는 뜻이며, 웃마・중간마・아릿마 세 개의 자연 마을로 이루어져 있다. 이 가운데 웃마에는 해발 170.4m 높이의 독립된 언덕이 있는데, 창포리 주민들은 이 언덕을 ‘봉의뜨미’라 부른다. 그리고 별칭으로는 조선 시대부터 별반산 봉수가 있다고 하여 ‘별반산’이라고도 불린다.

별반산 봉수대

3여행지

영덕해맞이공원

경북 영덕군 영덕읍 대탄길 2

산책로를 따라 걷는 도중에는 전망테크가 두군데 설치돼 동해바다를 한눈에 관망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자연경관과 조화롭게 랜드마크적인 등대 - 창포말 조형등대가 1개소 있고, 특히 가장 선명 하고 멋진 일출 광경을 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새해에는 물론 평일에도 일출의 장관을 보려는 사람들과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기 위해 찾아드는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영덕해맞이공원

4여행지

대소산봉수대

경북 영덕군 축산면 도곡리 산 20 외 3필지

영덕 대소산 봉수대(盈德大所山烽燧臺)는 조선 시대 정치·군사적인 목적에서 봉(烽)[연기, 낮]과 수(燧)[횃불, 밤]로 급한 소식을 전하기 위하여 설치된 통신 시설이다. 1982년 8월 4일 경상북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TOP